장헌산업은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
환경 친화적인 시설물 창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.
거더의 제작 및 가설 오차, 강연선 긴장에 따른 변위 등을 고려하여 거더 Flange간 20㎜를 이격시켜 오차를 수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Flange간 20㎜를 이격시킨 상태로 모델링하여 경간별, 도상별로 국내에서 운행하는 열차(KTX, 새마을, 무궁화)에 대하여 동적안정 수치해석을 철도기술연구원에서 수행하였습니다.
Dr. Wide Flange Girder에 대한 동적안정 수치해석결과 철도설계기준(2015.12)의 고유진동수, 연직가속도, 수직처짐 및 면틀림 등의 설계기준을 만족하여, 철도 진동에 따른 동적안전성을 확보한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.
Flange 20mm의 이격부 틈새에 백업재를 설치하고 실런트로 마감하여 이격부에서의 타설 콘크리트의 누수 및 낙하를 방지하도록 하였습니다.
시공 개념도
백업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