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eam Launcher

DR Girder
서면~근남,고성1교
L=2@40+9@45=485m
Beam Launcher

일반 크레인 가설이 어려운 산간 계곡부, 교통량이 많은 도심지, 교차로/ 철도/ 고속도로 횡단구간, 국가하천 및 해상가설 등 다양한 현장에 적용하는 안전성이 우수한 장비

적용대상
  • 크레인 가설이 어려운 산간 계곡부
  • 교통량이 많은 도심지 및 교차로
  • 국가하천 및 해상 가설
  • 철도 및 고속도로 횡단
제원
구분 장비중량 가설경간 인양중량 가설능력
box type 199ton 50m 132ton 10본/일
truss type 560ton 70m 400ton 10본/일
특징
  • 동종공법 대비 월등한 경제성

    동종 타공법 대비 60~70% 가설비절감 효과
  • 동종공법 대비 공사기간 단축

    장비가 이동하는 목적물(거더) 고정방식에 비해 공사기간 10~20% 단축
  • 다양한 가설방법

    현장여건에 적합하게 측면, 중앙, 후방가설이 가능
  • 일반적인 크레인 가설이 어려운 지역에 사용

    친화경적인 가설로 환경피해 최소화 및 혼잡구간 민원발생 최소화
주요명칭
시공순서
  • 1단계

    Launching 준비
  • 2단계

    후방지지대 후방 이동
  • 3단계

    후방 횡레일 + 횡레일 지지대 정방 이동(P2)
  • 4단계

    메인거더 전진
  • 5단계

    후방 지지대 전방 이동
  • 6단계

    메인거더 전방 이동 전방 보조 지지대 지지(P3)
  • 7단계

    후방지지대 전방 이동
  • 8단계

    전방 지지대 전방 이동 (P3)
  • 9단계

    메인거더 전진
  • 10단계

    후방지지대 전방 이동 (P2) Launching 완료
가설 공급 방법
구분 후방 공급 측면 공급 중앙 공급
가설개요 1.거더후방공급
2.인양+우반
3.거더 가설
1.거더측면공급
2.인양+운반
3.거더 가설
1.거더중앙공급
2.인양+운반
3.거더 가설
가도,가교 필요없음 교량 하부 측면 교량 하부 중앙부
운반 트롤리+철도레일 트레일러+돌리 트레일러+돌리
실적 1.고성 1교(경북 울진)
2.울산대교 접속교
3.심곡교(충북 단양)
시화대교 시공실적 없음
실적
구분 과업명 교량명 비고
고속도로 평택~시흥 3공구 시화대교 box type
상주~영천 1공구 상촌교
구리~포천 별내교
함양~울산(4공구) 단장천2교
포항~영덕 지경천교 외 1교
성서~지천 세천2교
새만금~전주 8공구 Ramp-A 외 1교
평택동부 고속화도로 청룡2교 외 1교
서울~세종(안성~세종) 전동교 외 1교
국도 서면근남 2공구 고성1교
단양IC~대강 심곡교
송산그린시티~시화멀티테크노밸리 접속교
지방도 및 기타 울산대교
고속도로 밀양~울산 1공구 산외교 truss type
파주~포천 도하4교
준공사진
  • 고성 1교(후방공급)
  • 시화대교(측면공급)
  • 울산대교(후방공급)
  • 상촌교(후방공급)
  • 심곡교(후방공급)
  • 별내교(후방공급)